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꿀 tip

여드름 패치 시용법 올바르게 알고 소중한 내 피부 지키자

by By the Ronys 2023. 4. 15.
반응형

여드름 패치는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전 원리와 사용 방법을 충분히 숙지해야 합니다. 여드름 패치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소중한 내 피부 지켜봅시다.

 

여드름 패치 시용법 올바르게 알고 소중한 내 피부 지키자

 

여드름 패치 시용법 올바르게 알고 소중한 내 피부 지키자

 

여드름 패치에도 종류가 있다?


여드름 패치에도 종류가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여드름 패치라고 해서 다 똑같은게 아니랍니다!

 

여드름 패치는 크게 두 가지 원리로 나눠 볼수 있습니다. 바로 여드름이 난 부위에 사용하는 패치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에 사용하는 패치로 나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에 난 여드름의 상태에 따라서 알맞는 여드름 패치를 사용해야 되는데요. 

 

여드름이 난 부위에 사용하는 패치와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에 사용하는 패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여드름이 난 부위에 사용하는 패치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붙여서 사용하는 여드름 패치는 일반적으로 살리실산, 살리식애씨드 등 각질층을 녹이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부위를 보습하고 각질층을 녹여서 여드름을 자연스럽게 압출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마다 미세 니들이 있는 여드름 패치가 있어 여드름이 따라 나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여드름 제거 효과를 위해 미세 니들이 있는 제품을 고르시면 화농성 여드름 부위에 붙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압출하고 난 뒤 사용하는 패치


여드름 압출 후 사용하는 패치는 메디폼과 같은 제품으로, 하이드로콜로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을 흡수하고 보습을 도와주어 상처 회복과 흉터 예방, 2차 감염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 붙여놓으면 여드름 패치가 하얗게 부풀어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드름 패치에도 종류가 나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 패치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올바른 여드름 패치 사용법


첫째로, 여드름 패치를 붙이기 위한 손과 여드름 패치를 붙일 여드름이 난 부위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이 후 건조 시켜줍니다.

 

둘째로,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현재 상황에 맞는 여드름 패치를 구입하여 여드름 부위에 붙여줍니다. 이때 여드름 패치를 손으로 눌러서 공기를 제거하고 얼굴에 딱 밀착되도록 붙여줍니다. (이렇게 부착 후 6~8시간 정도 두어야 효과가 발휘됩니다.)

 

 

셋째로, 너무 금방 때어 버리거나 반대로 너무 늦게 때어 버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일에서 3일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로, 상태가 많이 좋아졌다면 계속 여드름 패치를 붙이는 것이 아닌 여드름 연고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


첫째로,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기 전에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각의 패치는 피부 유형에 따라 다르게 만들어졌으며, 지성, 건성, 복합성 등 각각의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둘째로,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는 빈도와 양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합니다. 패치를 사용할 때마다 양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패치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를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로,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스킨 케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클렌징, 토너, 에센스, 모이스처라이저 등을 사용하여 피부를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는 것이 여드름 자체를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계속 발생하면 원인을 찾아내고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합니다. 먹는 음식, 생활 습관,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여드름 발생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러한 요인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천 연관 포스팅 - 여드름 패치 추천 순위

 

이것으로 오늘은 여드름 패치의 종류와 여드름 패치의 올바른 사용법 및 도움될만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드름 패치는 여러 브랜드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제품마다 성분과 사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패치를 사용하기 전 제품의 설명서를 꼭 읽어보고, 원하는 효과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심각한 여드름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여드름 원인을 확인하고, 병원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얻는 수수료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