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uage/Python

[Python] 파이썬 탈출문자 (역슬래쉬)

by By the Ronys 2020. 8. 17.
반응형

[Python] 파이썬 탈출문자 (역슬래쉬)

 

( \ -> 역슬래쉬 )

 

\n : 줄바꿈  
print("백문이 불여일견
백견이 불여일타")  이렇게 하면 오류
print("백문이 불여일견\n백견이 불여일타") # 두줄에 걸쳐 실행하고 싶을때 사용

\" \' : 문장 내에서 따옴표 사용 가능하게 해줌
저는 "나도코딩" 입니다.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오류남. " "사이에 있는 것을 문자열로 보기 때문에.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 작은따옴표는 상관없이 출력됨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 이런식으로도 가능은 하지만 print문에서 " " 를 사용해왔기에 아래 방법처럼 사용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탈출문자를  사용하여 큰따옴표 앞에 역슬래쉬를 넣어주면 문장 내에서 큰따옴표를 출력해주는 역할로 된다.
print("저는 \'나도코딩\'입니다.")

\\ : 역슬래쉬 두번 사용 문자 내에서는 하나의 \ 로 됨
print("C:\\User") # \ 하나만 있으면 오류남

\r : 커서를 맨 앞으로 이동
print("Red Apple\rPine") # 글의 시작점 -> 커서 위치이며, Red 가 Pine으로 바뀐 것

\b : 백스페이스 역할 (한글자 삭제)
print("Redd\bApple")

\t : 탭
print("Red\tApple") # \t는 탭을 누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