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꿀 tip

향수 올바르게 뿌리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by By the Ronys 2023. 4. 23.
반응형

요즘 시대에서 향수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이 이용합니다. 향수를 잘 뿌리게 되면 큰 매력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하지만 향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불쾌감을 줄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향수를 사용하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향수 올바르게 뿌리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향수 올바르게 뿌리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1. 향수 손목에만 뿌리시나요? 정확한 향수 뿌리는 위치

 

향수를 뿌릴 때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향수를 뿌리는 위치에서 좋은 위치는 손바닥 바깥쪽, 머리, 목 부위가 좋은 위치 중 하나입니다. 

 

손바닥 바깥쪽

 

먼저 첫번째로 손바닥 바깥쪽에 뿌리게 되면 어디에 닿을지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향의 지속성이나 퍼짐에서도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머리쪽

 

그리고 두번째로 머리쪽인데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머리쪽은 의아해할 수 있지만 머리쪽에 뿌리면 향수의 향기가 멀리 퍼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머리 정수리에 바로 형수를 뿌려주거나 이게 부담스럽다면 빗에 향수를 뿌린 후에 머리를 빗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목 부위

 

마지막으로 목 부위입니다. 목은 앞쪽, 뒤쪽, 옆쪽이 존재하는데 어디에 뿌리든 무관하지만 앞쪽 위주(목젖이 있는 곳)로 뿌려주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향수를 뿌리는 위치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일부 향수는 특정한 부위에 뿌리지 않으면 향기가 발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향수를 뿌리는 위치를 결정할 때는 여러 군대 뿌려보고 나만의 위치를 찾는 것도 좋습니다.

 

 

 

2. 얼마나 뿌려야 할까요?

 

향수를 뿌릴 때 얼마나 뿌리는 것이 좋을까요? 향수를 너무 많이 뿌리게 되면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며, 반대로 너무 적게 뿌리면 향기가 거의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의 향수들은 2번에서 3번 정도 뿌리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많이 착각하는 생각 중 하나가 향수를 많이 뿌리게 되면 향기가 강해질거라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향기가 강해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향수를 뿌릴 때는 적당한 양을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언제 뿌리는 것이 좋을까?

 

향수를 뿌릴 때 타이밍은 중요합니다. 향수가 더 오래 지속되고 올바른 인상을 남기려면 향수를 뿌릴 적절한 타이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를 뿌리기 가장 좋은 시간 중 하나는 샤워 직후입니다.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가 촉촉해져서 향을 가두어 더 오래 지속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샤워의 온기가 모공을 열어 향수가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추천하는 타이밍은 옷을 입기 전입니다. 이렇게 하면 옷에 향수가 묻지 않아 피부에 좀 더 정착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향수마다 향의 지속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향수를 뿌리고 몇 시간 후에 다시 덧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혹시 향수 뿌리고 비비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향수를 뿌리고 나서 손목 등을 통해서 많이 비빕니다. 하지만 향수를 뿌리고 나서 비비는 행동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향수를 뿌리고 나서 비비게 되면 순간적으로 원래 향기가 변질이 되거나 향기가 빨리 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향수를 뿌린 후에는 그냥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옷 위에 뿌려도 될까요?

 

이전에 향수를 뿌리는 위치에서는 모두 몸에 직접적인 부분을 추천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옷에는 뿌리면 안될까요? 

 

정답은 옷에 뿌려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옷에 뿌리게 되면 특정한 부위에 뿌리는 것보다 향기가 적게 퍼져 나가 향기가 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옷에 향수가 묻게 되면 옷의 재질에 따라서는 세탁의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향수를 몸에 직접적인 부분에 뿌리는 이유는 몸에는 체온이 존재하기 때문에 향기를 활성화하고 방출하는데 도움기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옷 위보다는 신체 일부에 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이것으로 오늘은 향수에 대한 여러 궁금증들에 대해 알아보았고, 향수를 올바르게 뿌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향수는 좋은 향기를 발산하여 사회 생활이나 이성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무기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향수를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좀 더 효과적으로 향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사용하는 것은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수와 사용 방법을 찾아보는 것은 향수를 더욱 즐겁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기로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얻는 수수료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