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꿀 tip

양치 후 가글 해도 괜찮을까? 가그린 올바린 사용법과 제품 추천

by By the Ronys 2023. 7. 15.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구강 건강을 위해서 또는 입 냄새 예방 등을 위해 가글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글도 올바른 사용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가글의 올바른 사용법과 평소 한 번쯤은 궁금해 해봤을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양치 후 가글 해도 괜찮을까? 가그린 올바린 사용법과 제품 추천

양치 후 가글 해도 괜찮을까? 가그린 올바린 사용법 정리

 

양치 후 가글 해도 괜찮을까?


먼저 이 글의 핵심인 양치 후에 가글을 해도 괜찮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답부터 말하자면 양치 후 가글 사용 여부에 대해서는 'NO!' 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양치 후에 무심코 가글을 바로 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저도 올바른 가글 사용법에 대해서 모를 때는 양치 후 가글을 많이 했답니다!

 

 

양치 후 가글을 바로 하면 안되는 이유는 치약 안에 있는 계면활성제의 성분과 구강세정제(가글) 속의 살균 소됵 효능이 있는 성분이 만나게 되면 일시적인 치아 착색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양치 후 바로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일부 구강세정제의 인공색소 성분이 있는 가글과 함께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현입니다! 그러니 가글을 구매하실때 색소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양치 후 바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럼 언제 가글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글 사용 시간


가글의 사용 시간은 정확히 딱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양치 후 가글의 사용 추천 시간은 약 30분 에서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혹시 양치를 하기 전에 가글을 하고 나서 양치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것 또한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양치질을 통해서 입 안을 깨끗히 한 후에 가글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적으로 가글을 하고 나서도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가글 후 바로 음식물을 먹는 등의 행위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입 속에 화학 성분이 남아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같이 섭취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사용 시간에 대해서 알아 봤으니 사용 횟수와 사용량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가글 사용 횟수 및 사용량


가글의 사용 횟수는 보통 하루에 한 번 사용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제품의 따라서는 두 번까지도 사용해도 무방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사용량을 보통 10~15ml 정도를 권장합니다! 사용량을 늘린다고 효과가 증가되지는 않으니 적절한 사용량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뭐든지 과하면 안좋다고 가글도 많이 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 올 수 있답니다!

 

 

 

가글의 역효과?


가글을 많이 하거나 올바른 사용법으로 하지 않으면 역효과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입안 건강을 유지 시켜주는 유익균 파괴 입니다.

 

입안에는 나쁜 세균들도 존재하지만 유익균처럼 좋은 세균들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자주 가글을 하게 되면 이러한 좋은 세균들 까지도 같이 파괴가 될 수 있어요! 입 안에 유익균이 많이 파괴되면 입안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던 유익균이 없으니 오히려 구강 건강이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구강건강을 위해서 가글을 사용하는 것인데 오히려 구강건강이 안좋아지게 되면 안되겠죠?

 

두번째로는 입마름 현상 입니다. 

 

가글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입마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집 안에 아이가 있다면 무알콜 제품도 있으니 무알콜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글 제품 추천


그럼 과연 어떤 가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 아버지가 딸의 해결되지 않는 입냄새를 위해서 만든 제품이라고도 알려진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를 추천드립니다!

 

테라브레스_오랄린스_좌)_아이시민트_우)_마일드_민트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좌) 아이시민트 우) 마일드 민트

아마 사진을 보고 '어디서 많이 봤던 것 같은데?' 라고 느끼셨다면 아마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뭔가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가그린과는 모양이 많이 다르죠?

 

저는 위의 두가지 제품을 모두 써봤는데 현재는 오른쪽 제품인 마일드 민트 제품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마일드 제품과 아이시 제품의 차이점으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일드가 순한 제품이고, 아이시는 가글 후 청량감을 주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성분도 중요할텐데요! 아래에서 각각의 제품들의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일드 민트 


마일드 민트의 성분으로는  '염화세틸피리디늄, 플루오르화나트륨, 벤조산나트륨, 글리세린, 시트르산, 자일리톨, 정제수, 탄산수소나트륨, 페퍼민트유, 폴리옥시에틸렌경화피마자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위에서 왜 가글 후에 바로 음식물  등의 섭취를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인지 느껴지시죠?

 

제품의 용량은 보통 1L 용량인 마일드 민트 제품을 추천드리거나 가족이 많으시다면 여러개 세트 구매도 추천드립니다! 휴대용인 72ml 제품도 있답니다!

 

아이시 민트 


가글 후에 시원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아이시 민트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시 민트의 성분으로는 '염화세틸피리디늄, 플루오르화나트륨, 벤조산나트륨, 글리세린, 레몬유, L-멘톨, 수크랄로스, 시트르산, 자일리톨, 정제수, 탄산수소나트륨, 페퍼민트유, 폴리옥시에틸렌경화피마자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시 민트 제품도 1L용량 제품 세트 구매가 가능한 제품, 휴대용 제품 동일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은 가글에 대한 궁금점들과 사용 방법 및 제품에 대해서도 추천을 드려보았습니다!

 

구강 건강을 위해 사용하는 것인 만큼 올바른 사용법과 좋은 제품으로 구강 건강을 지킵시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