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내돈내산 솔직 후기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겨울에는 유난히 습해서 고민 끝에 가습기를 하나 장만했는데요. 리뷰가 늦어진 점은 어느정도 사용을 해봐야 솔직한 리뷰가 나올수 있어서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아직 장만을 못하셨거나 기존에 사용하는 제품에서 갈아타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에어메이드 가습기 내돈내산 솔직 후기 및 사용꿀팁
가습기 사용 장단점
먼저 가습기 솔직 후기에 들어가기 앞서 가습기를 사용할때의 장점과 단점을 먼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고자 샀는데 잘못 사용하게 되면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이미 가습기의 장단점에 대해서 빠삭하게 알고 계신 분은 아래로 스킵! 하셔도 됩니다ㅎㅎ
먼저 가습기의 장점입니다!
1. 기침 예방
- 가습기를 사용하게 되면 방안의 공기 중에 습도가 높아지게 되어 기도에 더 많은 수분이 유입되게 되어 자연스럽게 기침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조한 공기를 계속 유지하면 기침이 자주 유발될 수 밖에 없죠!
2. 코골이 예방
- 기침 예방과 동일하게 공기 중에 수분이 많아지게 되면 코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기가 건조할 때 사람의 기도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코골이도 자연스럽게 심해집니다!
3. 촉촉한 피부
- 아마 겨울이 되면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춥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입술이나 피부, 심지어 머릿결까지 건조해지고 갈라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 가습기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도 있지만 단점도 있기 마련이죠. 다음은 단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가습기 단점
1. 위생 관리
- 가습기의 원리는 가습기 통에 담겨진 물을 증기로 뿜어내어 실내의 공기에 습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중에서 제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의 대한 관리가 소홀해지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바로 물탱크의 물을 제때 갈아주지 않고 물탱크의 청결관리가 유지되지 않았을 때인데요. 이렇게 물탱크가 더럽게 되면 호흡하는 공기에 수많은 세균들이 포함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습기를 만든 제조업체의 설명서에 나와있는대로 주기적으로 물탱크 관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2. 과한 습도 설정
- 좋은게 좋은거라고 혹시 습도가 높으면 좋을거라고 생각하시는분 계신가요?!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가습기를 사용함에 있어 또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공기 중에 적당한 습도는 이롭지만 오히려 너무 높은 습도는 호흡을 어렵게 만들며 일부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는 알레르기 증상이 더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습도가 높게 되면 집안의 곰팡이와 집먼지 진드기 등이 더욱 활성화 상태가 되어 문제가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일반 수돗물? 생수?
- 가습기에 사용될 물은 어떤게 좋을까요? 뭔가 마시는 생수가 수돗물보다 깨끗할 거 같아서 더 좋아보이지만 가습기에는 일반 수돗물 사용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일반 수돗물도 미리 받아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이 아닌 바로 직수로 받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고 일반 정수를 사용하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정에서 철저하게 잘 관리가 된 정수기 물은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지하수의 경우에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특정 지역의 경우 각종 미네랄과 기타 성분들의 함량에 따라 이물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 이제 가습기에 장단점을 알아보았으니 오늘의 찐 주제인 에어메이드 가습기에 대한 사용 후기와 장단점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에어메이드 가습기 사용 후기 및 장단점
먼저 에어메이드 가습기를 한달간 사용해본 결과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았던 것 같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면 어떤 점들이 좋았고 어떤 점들이 별로였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적당한 가격
- 먼저 가습기를 사려고 이리저리 알아보신 분들은 가습기의 가격이 정말 다양하게 있는 것을 확인하셨을텐데요. 싸게는 1~3만원에서부터 비싼것은 100만원도 넘어가는 제품이 있더라고요.
근데 처음 사는 가습기에 너무 큰 금액을 투자하기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너무 싼 가습기를 사용하기에는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에어메이드 가습기였습니다! 에어메이드 가습기는 가격이 10만원 초중반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크게 부담이 안가는 가격이더라고요. 그렇다고 완전 싼 가격도 아니기에 뭔가 믿음이 갔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A4용지와 비교 샷입니다!
2. 물의 양
- 에어메이드 가습기는 무려 9L의 물탱크 용량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아주아주 편하더라고요. 보통 물을 3일에 한번씩은 갈아주는 것을 권장하는데 9L를 담아놓으면 3일 동안은 끄떡없어서 자주 물을 부어줘야하는 경우가 없어서 편했습니다.
3. 깔끔한 디자인
- 아무래도 가습기도 가전제품이다보니 디자인을 아예 신경 안 쓸수 없었는데요. 깔끔한 화이트 생각에 라이트도 나오고 길쭉한 기둥모양으로 생겼어서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4. 휴대폰 어플 연동
- 부속품으로 리모콘도 같이 주지만 아무래도 리모콘 같은 경우는 계속 들고 있는게 아녀서 기존에 사용하던 가전제품들의 리모콘도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에어메이드 가습기는 어플로도 연결이 가능한 상품이여서 폰으로 쉽게 작동을 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다 장점들만 있어서 좋을거 같지만 제 개인적으로 불편했던 점들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1. 이동의 불편함
-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가습기에 따로 바퀴와 같은 이동 장치는 없습니다. 보통은 가습기의 위치를 자주 바꿀일은 없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제가 집에 계속 있는게 아녀서 제 방뿐만 아니라 다른곳에서도 사용을 하는데요. 근데 그때마다 바퀴의 부재때문에 들고 이동하는 부분에서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다른점들에대해서는 크게 불편함을 못 느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주 저렴한 방법으로 이동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이동식 화분받침대인데요! 화분받침대의 크기는 대중소로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대형을 샀습니다! 제가 갔던 다이소에는 대형밖에 없더라고요! 아래에 사이즈 첨부하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동식받침대까지 구비해서 정말 편하게 사용도 가능하고 만족도 높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더불어서 제가 구매한 제품보다는 몇만원 더 비싸기는 한데 살균 기능도 추가로 있는 제품도 있더라고요? 저는 살때 너무 바로 사버려서 구매하고 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가습기 사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제품도 한번 같이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에어메이드 AMH-9900UV 바이오숨 로즈골드 가습기
이외에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은 샤오미 가습기도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오늘 소개하고자 했던 에어메이드 가습기에 대한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셔서 가습기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감사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상 > 내돈내산 솔직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70Mai Pro 핸디형 무선청소기 내돈내산 솔직 후기 (0) | 2023.01.24 |
---|---|
잭링크스 육포 내돈내산 솔직 후기 (0) | 2022.09.05 |
직접 써 본 블루투스 마이크 추천 - 노래방 갈 필요가 없다! (0) | 2020.09.19 |
삼성 갤럭시 탭 S4 북커버 키보드 케이스 직접 써본 구매기 리뷰 (0) | 2020.09.11 |
신생아 선물로 좋은 러블리한 GAP 갭 키즈 후드 집업 구매 후기 (0) | 2020.09.09 |
댓글